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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maphdet는 고대 이집트에서 알려진 최초의 고양이 머리 신입니다.
제1 왕조 시대에 그녀는 뱀이나 전갈, 악의 파라오 방의 수호자로 여겨졌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종종 표범이나 치타의 머리로 묘사되기도 했습니다.
바스트 신은 적어도 제2 왕조 때부터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당시 그녀는 사자의 머리로 묘사되었습니다.
파라오 카프레와 이니 누게르의 무덤에서 이름이 새겨진 돌그릇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이는 기원전 30세기 중반부터
4~5세기까지의 보호자로 여겨졌음을 보여줍니다. 제 5왕조 사카라 묘지의 프레스코 벽에는 작은 고양이 한 마리가 보입니다.
그 고양이는 목걸이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길들여진 아프리카 야생 고양이들이 기원전 26세기까지 파라오 지역에 머물렀다고 암시합니다.
고양이 부적
고양이 머리 부적은 기원전 21세기 11세기부터 유행하기 시작합니다. 바르케트 3세의 무덤에 있는 이시대의 벽화는
사냥 장면에서 쥐와같은 설치류를 마주한 고양이를 묘하하고 있는데요.
우멜 카압의 무덤에는 기원전 20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가는 17개의 고양이 해골들이 있었는데, 해골들 옆에는 고양이들을
위한 작은 우유단지들이 들어있었다. 테판의 네크로폴리스에 있는 여러 무덤벽화는 집안에 고양이들이 있는 것을 보여준다.
이 무덤들은 기원전 15세기와 14세기에 지어졌고 18세기의 귀족들과 고위 관리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이 프레스코화에는 고기나 생선을 먹고 있는 고양이가 뷔페에서 의자 밑에 안아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거위나 원숭이와 함께 그것을 보여준다. 사냥과 새 포획장면을 고앙이는 테반 무덤 벽화에서 반복되는 또 다른 패턴이자 모티브이다.
고양이 미라의 초기 흔적은 기원전 1350년경 정교하게 조각된 석회암 석관에서 발견되었다.
이 고양이는 투모세 왕자의 가장 사랑받는 애완동물로 추정됩니다.
기원전 22대 왕조 이후, 기원전 950년대 중반경, 부바스티스의 바스테 신전과 그 신전이 인기를 끌었는데,
그녀는 그 당시에 작은 고양이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애완 고양이는 점점 더 존경받게 되고 신성시되고 있었고,
그들이 죽었을 때, 그들은 도살되어 관에 묻히고 고양이 묘지에 묻혔다.
집고양이들은 곡식 동물로부터 가정을 지켜주는 바셋의 살아있는 화신으로 여겨졌고, 반면에 사자머리를 한 신메트는
파라오의 수호자로 추앙받았다. 기원전 9세기 파라오 오소르콘 2세의 통치 기관 동안, 바스테 신전은 축제 장소를 통해 확장되었고
이 시기의 김해 불상과 불상은 단단한 청동과 움푹 들어간 주조 청동,석조,외관 등 다양한 크기와 재질로 존재한다.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된 고양이의 미라
미라로 만든 동물들은 기원전 664년부터 고대 이집트 말기에 인기를 끌었는데,
기원전 미라는 주로 명절이나 순례자들이 친척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사용되었다.
사카라, 부바스티스, 베티 하산 네크로폴리에 있는 신왕국 시대의 카타콤은 바셋에게 바쳐진 미라 묘지로 재사용되기도 했다.
기원전 5세기 중반에 헤로도토스는 매년 열리는 부바스티스 신전의 축제를 수십만명의 순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에서 가장 큰 축제로 묘사되기도 했는데, 헬레니즘 시대에 기원전 323년에서 30년 사이에, 이시스 여신은 바셋과 고양이와 연관되었다.
그 당시 고양이는 체계적으로 길러져서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바쳐져 미이라로 변했다.
디오도로스 시쿨루스가 묘사한 것처럼 고양이를 죽이는 것은 심각한 범죄로 여겨졌다.
기원전 60~56년 사이에 파라오 프톨레마이오스 12세 아웃렛이 개입하려고 시도했지만, 화가 난 사람들은 고양이를 죽인 죄로 로마인들을 사형했다.
고양이와 종교는 기원전 30년 이집트가 로마 문화를 받아들인 후 분리되기 시작했는데 기원전 4세기와 5세기에 로마 황제들에 의해
발표된 일련의 법령들은 이집트에서 이교도의 관행을 점차적으로 축소시켰다.
이교도의 신전들은 압류되었고, 380년에 제물이 금지되었다. 391년에서 392년 사이에 발표된 세 개의 법령은 모든 종교 장소에서 이교도들의
의식과 장례를 금지한다. 395년에 사형제도가 도입되었고 399년에 이교도 사원의 파괴 명령이 내려졌다.
415년까지 기독교 교회는 이전에 이교도에 바쳐진 모든 재산을 받고, 이교도들은 423년에 추방당하고 435년에 법령에 따라
그리스트교가 이교도 상징을 대체했다.
15세기 아놀드 폰하프가 이집트를 여행하며 고양이를 대하는 맘루크 전사들을 관찰하며 고양이들이 여전히 존경받고 있음을 알았고
고양이를 다르는 것은 이슬람 전통의 일부이다.
고양이는 3000년 이상 고대 이집트의 사회적, 종교적 풍습으로 대표되어 왔는데
정의와 풍요, 권력을 상징하는 마프데, 시메트, 바셋 등 고대 이집트의 여러 신들이 고양이 머리 위에 그려져 조각되었다.
진흙의 신도 고양이로 묘사되었다.
그 고양이는 적어도 이집트 제1왕조 때부터 독사를 죽이고 파라오를 보호했다는 찬사를 받았는데,
고양이의 골격 유골은 12왕조의 모담에서 발견되었다. 고양이 보호 기능은 죽은 자의 책에 나타나 있는데,
이 책은 고양이가 라를 상징하고 지구상의 생명에 대한 태양의 혜택을 나타낸다.
이집트 시니왕조 떄 사용된 고양이 모양의 장식은 고양이 숭배 의식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인기를 끌었음을 말해준다.
고양이들은 바셋의 이름과 연관 지어 묘사되기도 했다.
이집트에서 발견된 엄청난 수의 고양이 미라 때문에 고양이 사육과 유지보수를 위한 식량, 기름, 수지 등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상업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양이 숭배는 이집트 경제에 확실히 중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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